소방관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닉네임

사이트 내 전체검색
KFI세상 구독신청
이름 이메일
성별
연령대
지역
직업군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지상로 331
제1연구동 ( 우편번호 17088 )
| 전화번호 031.289.2747
| 팩스번호 031.287.9116
Copyright(c) 2009 Korea Fire
Insititute. All rights reserved.

안방 이불 속에서 호호 불며 먹어야 제 맛

겨울 간식의 세계

겨울에는 다른 계절보다 맛있는 간식이 많다.
길을 걷다 따끈따끈한 호떡이나 붕어빵 노점을 보면 자연스럽게 현금을 찾아보게 된다.
이 때문에 ‘붕세권’, ‘호세권’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그러나 집 밖으로 한 발자국도 나가기 싫은 추운 겨울에는 그 마저도 쉽지 않다.
게다가 간식을 사서 집으로 돌아오면 간식이 차갑게 식어버려 제 맛을 즐기기 어렵다.
이럴 때는 우리 집 안방에서 따끈한 겨울 간식을 만들어 즐겨보자.

고소하고 달달한, 누구나 알고 있는 그 맛 호떡

고소한 냄새와 달달함이 매력인 호떡. 우연히 길을 걷다 호떡 노점을 만나면 쉽게 지나칠 수 없을 정도로 우리의 후각과 미각을 사로잡는다. 그러나 호떡 믹스와 호떡 누르개만 있으면 우리 집이 단숨에 호떡 노점으로 변신한다. 게다가 호떡 크기나 설탕소의 양, 굽기 정도, 기름의 양 등 내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으니 내 입맛에 딱 맞는 호떡을 만들 수 있다.
culture.jpg

-호떡 믹스 구매 사이트 (아래 내용을 클릭해보세요)

겨울철 대표 간식 군고구마, 군밤

군고구마, 군밤은 겨울철 빼놓을 수 없는 대표 간식이다. 요즘은 간단히 군고구마와 군밤을 집에서 만들 수 있게 직화구이 팬과 칼집 낸 군밤이 판매되고 있다. 이제 고구마와 직화구이 팬, 칼집 낸 군밤과 에어프라이어만 있다면 따끈하고 달달한 군고구마와 군밤을 양껏 먹을 수 있다.
culture.jpg
culture.jpg
culture.jpg

-군고구마

크기가 비슷한 고구마들을 깨끗이 세척 후 에어프라이어에서 190도에서 20분 구워준다.
(갯수나 크기에 따라 5분~10분 정도 더 굽기)

-군밤

> 밤을 씻은 후 소금물에 20분 정도 담궈주고 위로 떠오르는 것들(속이 비었거나 벌레 먹은 것들)을 골라낸다.
> 속껍질까지 칼집이 나도록 칼집을 내준다.
> 에어프라이어에서 180도에서 20분 구워준다.

따뜻하게 비타민 충전 과일청으로 만드는 따뜻한 차 한 잔

겨울철 추위로 긴장된 몸을 녹이는데 제일 좋은 것이 역시 따뜻한 차이다. 특히 과일청으로 만든 달달한 차는 추위에 꽁꽁 언 몸을 녹이기에 제격이다. 귤이나 유자로 만든 차는 면역력이 약해진 요즘 같은 시기에 감기를 예방할 수 있도 있어 일석이조! 게다가 과일만 준비되면 수제과일청을 만들 수 있는 키트도 판매되고 있으니 나만을 위한 수제과일청을 만드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culture.jpg

-수제청 키트 구매 사이트 (아래 내용을 클릭해보세요)

슈크림? 단팥? 어떤 것이라도 맛있는 붕어빵

현금이 없어도 불편하지 않은 세상이지만 유난히 현금이 없으면 서운한 순간이 있다. 바로 붕어빵 노점상을 만났을 때이다. 이제는 집에서도 전용 팬으로 내가 원할 때마다 붕어빵을 만들 수 있다. 달달한 단팥이나 슈크림이 뱃속 가득 담긴 붕어빵을 한입 먹으면 가라앉았던 기분도 단숨에 좋아진다.
culture.jpg
culture.jpg
culture.jpg

-붕어빵 틀 구매 사이트 (아래 내용을 클릭해보세요)

겨울이면 생각나는 따끈한 호빵

겨울이 다가오고 찬바람이 불기 시작할 때 가장 먹고 싶은 간식 중 하나가 호빵이다. 요즘에는 단팥호빵이나 야채호빵 외에도 크림치즈호빵이나 초코호빵, 매콤한 맛의 호빵 등 다양한 맛의 호빵이 출시되어 골라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내 입맛에 딱 맞는 호빵을 이제 집에서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호빵 하나를 찔 수 있는 호빵 찜기가 출시된 덕분이다. 앞으로는 집 안방 이불 속에서 뜨거운 호빵을 호호 불며 먹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culture.jpg

-호빵 찜기 구매 사이트 (아래 내용을 클릭해보세요)